2022년 08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봄바니에 장준영 대표 '성공적인 비즈니스맨들의 정장 스타일'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04-23 17:18

봄바니에 장준영 대표.(사진제공=창)

최근 기업에서는 다양한 현장 전문가를 초청해서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해 듣는 인문학 강좌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주)뷰티앤아카데미가 봄바니에 양복의 장준영 대표를 초청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정장 스타일에 대한강연"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정장은 쉬는 날을 제외한다면 365일 함께 하는 제2의 스킨이라고 할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봄으로 접어들면서 직장 내에서 기본적으로 편안한 와이셔츠 차림으로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패셔니스타로 인정을 받고자 한다면 와이셔츠와 넥타이의 멋진 조합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장 대표는 이어 "하지만 영업을 주로 담당하는 비즈니스맨이나 금융계의 직장인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정장을 고수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장 대표는 정장이 들어오게 된 역사부터 다양한 정장 스타일에 맞는 코디법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장 대표는 "자신에게 알맞은 와이셔츠를 선택하는 것도 자신의 멋을 한껏 표현할 수 있으며 거기에 더해서 자신의 이름을 딴 이니셜이 새겨진 와이셔츠 소매를 봤을 때도 남성미가 물씬 넘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장 뒤에 숨어서 보일 듯 말듯한 자신만의 멋을 드러낼 수 있어 셔츠와 넥타이의 조합이야말로 멋진 수트 차림을 완성하는 기초이자 스스로 남들과 다른 멋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라 할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장준영 대표는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봄바니에 양복점을 운영하며 40년이 넘는 세월을 맞춤형 정장을 만드는 일에 몸을 담고 있으며 최근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에서 올바른 정장 스타일에 대한 강연을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