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롯데百, "그린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B기자 송고시간 2016-04-24 11:02

?
'그린롯데 어린이 환경미술대회' 포스터.(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지구의 날’을 맞아 24일, ‘그린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진행한다.

24일 롯데백화점은 “1980년부터 시작된 ‘그린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지난 36년 동안 약 25만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 미술대회 행사는 이날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부산,대구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린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에는 매년 미술대회의 주제는 환경보존에 관한 내용이 선정되며 올해는 ‘Lovely Family, Green World’(우리가족이 꿈꾸는 푸른 지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시상은 환경부 장관상(1명, 300만원)을 비롯해 총 1805명에게 5,80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710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6월 11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진행된다.

환경 미술대회 행사 당일, 사은품 증정 및 가족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현장에서는 접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아티스트 ‘멘디니’와 콜라보한 ‘친환경 무독성 돗자리’ 등을 증정한다. 또한 ▲스누피, 무민, 코코몽 등과 함께하는 ‘글로벌 캐릭터 뮤직 퍼레이드’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고블럭 놀이터’▲ ‘가족 아트 체험존’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 환경재단, 초록우산 등 NGO단체와 연계하여 행사장 내에 ‘친환경 플레이존’을 구성하고 ▲재생종이를 이용한 ‘종이백 개구리 만들기’▲ ‘친환경 종이모자 만들기 체험’ 등을 운영해 가족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그린롯데 어린이 환경미술대회는 롯데백화점 창사 이래 37년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국내 최대 환경 미술대회”라며 “이번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환경 미술대회 외에도 지난 2004년 ‘환경경영’을 선포한 이래 환경경영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일회용 쇼핑백 대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에코백’ 감사품 증정, 베트남 ‘빗물 식수화 설비’ 사업지원 등으로 국내외 환경경영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