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학생교육원, 서울대학교 통일교육연구센터와 업무 협약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명기기자 송고시간 2016-04-24 15:23

갈등 넘어 통일시대를 대비한 통일교육 준비
지난 22일 인천학생교육원이 올해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대학교 통일교육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학생교육원)

인천학생교육원(원장 김명수)이 올해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대학교 통일교육연구센터(센터장 박성춘 교수)와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학생교육원 김명수 원장은“우리 교육의 시대적 소명은 학생들에게 지식, 정보, 기술의 전달보다는 공동선을 추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나눔, 배려, 소통 등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워주는 일”이라며 “앞으로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한 통일교육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러 갈등의 해결책이 될 수 있고 이를 위한 적절한 체험중심의 통일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통일교육연구센터장 박성춘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지원해 미래교육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해 생각해보고 적극적으로 통일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인천학생교육원과 협력해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통일시대를 대비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개발해 보급하기로 하고 보유 시설의 상호 활용도 증진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