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산업진흥재단, 첨단기술 연구개발에 최대 지원한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6-04-24 17:38

경남 창원산업진흥재단은 창원국가산단 수출 둔화의 직접 원인인 중소기업의 중저위 기술을 조속히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개발이 시급한 것으로 보고 정부기술개발사업에 기업의 참여를 최대화하기 위해 ‘중소기업 첨단 기술개발지원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창원지역 기업의 연구개발비(국비) 투입규모는 지난 2013년을 기준으로 약 3800억원으로, 경남전체(9544억원)의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중 중소?중견기업에 투입된 연구개발비는 15.3%인 584억원에 그쳐, 첨단기술개발에 매우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조기에 해결하기 위해 창원산업진흥재단은 기업체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가그룹을 만들어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가 컨설팅’은 ▶사업 아이템 발굴 단계부터 참여방법 ▶과제기획?관리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비 관리 등 정부기술개발사업 전주기에 걸쳐 컨설팅이 진행된다.

재단 소속 연구원과 국내 최고 수준의 자문위원단을 구성해 멘토사업과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창원산업진흥재단 서만식 팀장은 “창원국가산단 내 중소기업의 대기업 기술의존율을 낮춰 독자설계와 자체 기술브랜드를 갖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속적인 R&D 수행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기업의 기업부설연구소 설치를 적극 홍보?지원하고, 정부기술개발사업과 지역 내 구축된 연구개발 장비 안내, 공동 활용을 위한 정보, 재직자 교육관련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단 기술개발지원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기업은 창원산업진흥재단(055-716-2263) 또는 창원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wip.or.kr)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