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지철 충남교육감, 섬 학교 현장 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6-06-20 13:57

삽시분교장 방문“CCTV 등 안전시설 설치, 마을교육공동체 필요”

20일 충남 보령 오천초등학교 삽시분교장을 찾은 김지철 충남교육감(왼쪽)이 교직원 관사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일 보령 오천초등학교 삽시분교장을 방문해 교육 환경과 관사 안전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김 교육감은 본청 부서장과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 공무원과 함께 교직원관사를 둘러보며 CCTV, 방범창, 안전벨 등을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할 것을 약속했다.
?
이번 방문에서 김 교육감은 도서 지역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공동 노력이 필요함을 거듭 강조하고 마을 주민들과의 협력을 위해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
삽시도치안센터장, 학부모 등 지역주민과의 간담회에서 김 교육감은 “지금까지 해준 것처럼 마을과 학교가 공동체를 이뤄 교직원들과 한가족처럼 여기는 지역풍토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김 교육감은 내일(21일) 외연도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와 관사의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학부모와 지역주민, 교직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도서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바쁜 발걸음을 계속할 예정이다.

한편?지난 13일에는 김환식 부교육감이 보령지역 섬마을 3개 학교를 방문했다. 교육정책국장은 호도분교장과 난지분교장, 교육행정국장은 고파도분교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