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은지의 맛방 멋방) 자연에서 즐기는 송악산 주말 나들이, 모슬포맛집 ‘산방산 나들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6-26 20:07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아나운서 출신 김은지 기자의 국내 명소 특별취재 프로젝트, 12탄!
푸짐한 채소와 신선한 고기. 만두가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빚어져 있었다. 기본 밑반찬도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앵커 멘트] 미세먼지, 스모그 등 각종 공해로 오염된 도시를 떠나 상쾌한 공기를 맘껏 들이쉬고 싶다면 떠나자, 제주도로! 그래서 오늘 맛방 멋방은 제주도에서 취재중입니다.

제주도 취재를 올 때마다 정말 여기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웃음) 훌륭한 자연 경관 속에서 지친 심신을 힐링하고, 맛있는 먹거리까지 함께 한다면 도시에서 쌓인 피곤은 싹 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확실히 알았는데요, 제주 속 진짜 제주를 만끽하고 싶다면 송악산 혹은 산방산이 제격인 것 같아요.

그런데 힘든 산행 전후에 무엇보다 간단한 식사가 필수죠, 산방산과 송악산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모슬포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와 봤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를 송악산 가볼만한곳 '산방산 나들목',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단체로 방문하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산방산 숨은 맛집으로 알려진 산방산나들목은 어떤 곳인가요?

저희 산방산나들목은 이름 그대로 산방산 나들목에 위치해 있고요, 만두샤브샤브가 메인요리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기존에 정육식당을 운영했던 노하우 덕분에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고기 품질뿐만 아니라 만두 속에 든 고기 또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샤브샤브 국물이 너무 맛있어요. 이유가 있을까요?

처음 샤브샤브 육수는 약간 심심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세요. 하지만 채소, 만두, 고기를 순서대로 넣게 되면 점점 육수가 깊고 담백하게 우러납니다.

잘 익은 샤브샤브가 더위에 지친 손님들의 입맛을 돋운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샤브샤브가 좋은 이유를 들어보고 싶은데요?

모슬포 가볼맛한곳 산방산나들목에서는 채소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물론 신선한 채소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를 안 먹는 분들도 든든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만두도 직접 손으로 빚어서 만두피가 쫄깃하고 속의 내용물도 알차게 채워 넣었어요.

-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던데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채소를 먼저 듬뿍 넣어주시고 육수가 살짝 줄어들 때쯤 만두를 넣어주세요. 넣을 때 크기에 1.5배 정도 커져 있을 때가 가장 맛있게 익었을 때입니다. 고기는 한 점씩 떼어서 살살 흔들어 먹는 게 훨씬 부드럽고 맛있어요. 뭉텅이로 다 넣어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웃음) 개인의 취향이니까요. 다 드시면 밥을 주문하셔서 죽으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그 외에 다른 메뉴는요?

산행하러 가시는 분, 내려오시는 분들의 허기를 달래기 위해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두부스테이크, 전복 뚝배기, 전복비빔밥 등 여러 식사메뉴도 준비돼 있습니다. 송악산 맛집추천 산방산나들목에서 든든하게 한 끼 하시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