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요리인 장어구이 뿐만 아니라 셀프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선한 구이 재료가 다양하게 준비돼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앵커 멘트] 예로부터 대표 스태미너 음식으로 꼽히는 음식, 바로 '장어'인데요. 풍부한 영양소로 성장 발육, 뇌기능 향상, 빈혈 예방, 피부 미용에도 좋은 장어는 이전에는 특별한 날에만 먹었던 귀한 음식이었는데 이제는 언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됐습니다.
바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어를 선보이는 멋진 음식점들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오늘 김은지의 맛방 멋방에서는 장어는 기본, 신선한 구이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부산 기장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산에서 육해를 동시에 즐기는 법, '튼튼장어'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장어를 좋아하지 않는 어른이나 아이들은 초밥류를 뷔페식으로 먹을 수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 '튼튼장어'는 어떤 곳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저희 튼튼장어는 기본적으로 2시간 동안 장어를 무한 리필로 제공하고 있는 기장맛집으로 장어 뿐 아니라 여러 음식을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셀프바에는 삼겹살과 오리, 햄, 버섯 등 함께 구워먹을 수 있는 부속구이거리와 아나고회 까지 준비돼 있고요. 그외 다양한 초밥과 튀김, 찌개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 또한 마련해 놓았습니다. 장어와 돼지, 오리, 초밥. 육해(陸海)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저렇게 뷔페처럼 이용하시고 계셨군요?
네, 기본 상차림으로 쌈 채소와 소스 장어 두 마리가 제공되며 추후 리필은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싱싱한 장어를 매콤한 소스와 함께 삼겹살 또는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으며 삼겹살의 육즙까지 더해져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장어를 구워주며) 기자님 장어는 제가 구워드릴께요. 살부터 익히면 고기가 말리기 때문에 불판이 달궈지면 껍질부터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튼튼장어에서는 처음 2마리는 기본으로 세팅해주고 그 이후부터는 셀프바를 이용해 2시간동안 무한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 어른들은 장어를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아직 장어맛을 모르지 않나요?
네, 물론 장어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아직 먹기 힘들어하는 친구들은 초밥 종류를 많이 먹습니다. 저희 튼튼장어에선 ㄴ다양한 초밥 종류가 마련돼 있으며 모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까지 장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고기 및 초밥을 선택해 마음껏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연인들이 자주 찾아주십니다.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튼튼장어는 1층에는 수족관, 2층은 매장으로 돼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 1층에 큰 수족관이 있어서 참 흥미롭더라고요.
네, 1층에 큰 수족관이 있고, 지금 기자님이 계시는 2층이 매장이어서 전망도 좋고 수족관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고 많이들 좋아하십니다. 기자님도 다음 번엔 꼭 가족분들과 또 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