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8일 화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한밭대,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충청호남권역 대상・최우수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6-07-26 14:06

'2016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밭대학교 DAREUN팀과 무사귀환팀의 모습.(사진제공=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펼쳐진 ‘2016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충청호남권 권역본선’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커톤은(Hacking과 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동안 쉬지 않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해 경쟁하는 대회이다.

한밭대 외 7개 창업선도대학(호서대, 순천향대, 원광대, 전주대, 조선대, 충북대, 한국교통대)이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15개팀 69명이 참가했으며, 한밭대 소속 두 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청호남권 권역본선에서 수상한 두 팀은 오는 9월 ‘2016 창업선도대학 W-해커톤 전국 결선’에서 각 권역별 대회를 통해 선정된 상위 3개팀들과 다시 한 번 아이디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정화영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역량을 가진 한밭대 학생들의 지속적인 발굴과 학생들의 아이템이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해 한밭대학교가 창업문화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9월에 있을 전국 결선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