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 아시아-태평양 당 연구교육센터,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6-10-05 13:45

충남대학교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가 6일 유성호텔 킹홀에서 '제6회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은 2011년부터 당 분석 관련 각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자를 연사로 초청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미래창조과학부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연구단 공동 주최로 열린다.

올해는 'AtoZ Therapeutic Glycoprotein'라는 부제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세포주 엔지니어링, 의약품 개발 및 전임상 평가 및 의약품 특성분석을 포함한 당 단백질 바이오의약품의 전 분야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관련분야의 기업체를 비롯한 각 대학 및 정부 연구소의 연구원 150여명이 참여한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실무자 및 전문가를 초청해 당구조 표준분석법 및 바이오의약품의 허가심사시 당분석의 역할과 규제에 관한 정보도 교류할 계획이다.

한편 워크숍의 개최자이자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의 센터장인 안현주 교수는 당분석 분야의 국제적인 전문가로서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의 특성분석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바이오의약품 당분석 워크플로’의 기술을 글로벌 계측장비 회사인 애질런트테크놀로지에 3만달러에 기술이전을 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