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동대 창업교육센터, 제1회 창업골든벨 행사 성료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6-10-10 16:50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창업교육센터에서는 지난 7일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창업골든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창업교육센터는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창업골든벨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동대학교)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활성화와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창업불안감과 창업방법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여 견인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KBS 도전골든벨’과 같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창업에 관련된 주관식, 객관식, OX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됐으며 작업치료학과 황모세 학생이 1등을 차지했다.

노기엽 창업교육센터장은 “요즘과 같은 청년실업 100만 시대에 창업은 젊은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유효하고 매력적인 진로이며,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과 창업에 뜻이 있는 학생은 학교 차원에서 창업교육, 멘토링, 아이템 사업화 등의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계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대학교 창업교육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온라인창업교육', '발명왕을 찾습니다', '창업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내 창업생태기반 조성 및 청년창업의 활성화와 벤처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