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JST센터 7층 교육공간에서 창업·중소기업 대상 자금지원을 위한 제5회 창조금융 자금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인수)가 지난달 3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JST센터(인천 남구 석정로 229) 7층 교육공간에서 창업·중소기업 대상 자금지원을 위한 제5회 창조금융 자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자금 세미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기관(신보, 기보, 기업은행)의 올해 금융 제도 소개와 자금조달 방법 및 인증제도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다양한 R&D개발 자금과 투자, 융자 펀드 등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창조금융 자금 세미나를 통해 금융기관의 창업자금 지원제도와 구체적인 지원방법, 지원가능 금액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사업화 자금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등 참여자의 많은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또한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각 금융지원 기관들의 금융 지원 상품에 대한 현장상담을 시행했고 추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 마련된 원스톱 서비스 존 사전 예약을 통해 구체적인 자금 조달 및 운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자금 분야뿐만 아니라 R&D, 마케팅, 특허, 법률 등의 분야에 관해서도 지역혁신주체와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창업자 맞춤형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