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다이치, 2016년도 세계일류상품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01-03 18:36

토종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대표 이지홍, www.babyseatmall.net)가 2016년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수출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뉘며, 다이치가 선정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7년 내에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 받는다.

이로써 다이치는 카시트 업체 중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며 자동차용 영유아 카시트 선두주자로서의 품질 우수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다이치는 2011년 일본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 싱가폴, 러시아 등 7개국 8개 지역에 카시트를 수출하며 세계 유아용품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수출 실적이 2년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가운데서도 전년 대비 두 배에 가까운 수출 금액을 달성, 세계일류상품 평가에서 그 기여도를 인정 받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100% 국내 생산, 국내 부품으로 제작되어 차별화된 안전성을 자랑하는 다이치 카시트는 대한민국 최초로 4개국(한국, 중국, 유럽, 대만) 안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대한민국 특허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제품안전관리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다이치 관계자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성장성?시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하며 “2017년에는 미개척 시장인 중동, 인도 진출과 더불어 신규 거래처 확장을 통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