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29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페스티벌 럭셔리브랜드 모델시상식 국제 패션위크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01-20 15:58

관련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슈퍼한류 콘텐츠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전 세계 15개국 다국적 모델(25명)들과 파워 블로거 그리고 중국의 왕홍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참여하는 본 행사는 한국의 관광 명소를 체험하고 대한민국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패션과 뷰티 산업의 융합과 한류상품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보다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목적으로 개최된다고 본지를 통하여 알려왔다.

또한 보다 진보적인 기획으로 4.0버전 홀로그램과 미디어 쇼를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식상한 공연문화에서 탈피하고,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다는 점에서 타 시상식과의 차별성과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페스티벌 국제행사 상업적인 목적보다 진정한 한류상품 지원과 관광콘텐츠 활성화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목적으로 한 공익성에 대한 주최사의 의지가 담겨있는 듯하다.

럭셔리브랜드 모델 어워즈’의 주최· 주관사 LBMA STAR는 지난 2015년 한국관광공사 공식후원과 2016년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거행되었던 기 행사에서 서울시 후원 명칭 사용을 승인 받은 바 있는 기관이다.

이에 진보된 서막이라는 슬로건으로 한류 관광문화 활성화 및 우수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된 제3회 행사는 서울시 관광지역 활성화 방안으로 오는 5월 개최되는 ‘Luxury Brand Model Awards Global Fashion 2017는 15개국에서 활동 중인 럭셔리한 톱 모델(25명)들과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들을 5월 7일부터 12일까지 초청하여 행사 전반적인 내용을 중국 SNS 채널 ‘웨이보(팔로워 총 2000만 이상)’에 생중계로 홍보할 목적이다.

행사기간동안 국내외 중소기업 협찬 브랜드 및 후원사를 위한 제품촬영 및 광고영상 제작지원 한다. 내용을 살펴보면 /헤어/메이크업/화보촬영/홍보영상 등 그동안 브랜드들이 고민해온 홍보와 관련하여 차별화된 홍보기획을 제안하고 있다.

그 외 Taobao(타오바오 상점: 상품 온라인) 중소기업 브랜드 Live 상품 설명과 판매 지원하고 왕홍 연계된 마케팅으로 왕홍 3인을 초청하고 행사의 전반적인 내용과 브랜드를 Live로 생중계하고 행사 이후 콘텐츠(글과 사진)을 업로드 하여 수 많은 팔로워 들에게 직접 홍보를 해줄 계획이다.

현재 한중 문화콘텐츠 교류는 사드배치 등 정치적 이슈로 인해 ‘한한령’이라 일컬어지는 냉각기를 맞아 주춤하고 있다.

이에 대규모 프로젝트였던 드라마 ‘화랑’도 애초 예정되었던 한중 동시 방송이 중단된 상태이고, ‘사임당’ 마저도 중국내 방송 허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정부의 영향력이 크게 미칠 수 밖에 없는 방송계와는 달리 유튜브 및 요쿠, 투도우, 판다-TV 등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웹 사이트는 아직 그 영향이 미비하다

기존 구독자 층이 두터우며, 개개인이 자발적으로 접속하여 향유하는 형태이기에 그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있다.

이를 공략해 동영상 콘텐츠 웹사이트가 익숙한 예비 관광객들에게 한류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면 정체기를 돌파할 수 있는 ‘신 성장 원동력’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