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관광공사, 조직문화 쇄신을 위한 조직재정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06-04 12:00

직원 희망보직 85% 반영
지난 1일조인천관광공사가 조직 재정비 및 인사를 단행하고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지난 1일 조직 재정비 및 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전 직원이 신청한 ‘희망보직’을 반영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1~3지망 희망보직 지원을 받아 배치한 결과 1지망 반영률은 70%이며 3지망까지 고려한 전체 희망보직 반영률은 85%에 이른다.

공사는 높은 희망보직 반영을 통해 개인고충 해소와 본인이 원하는 부서에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팀장 이상 인사에 대해서는 기재부의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권고안’에 의거 대상자를 전문위원으로 구성하며 공석이 된 자리에 신임 팀장을 발탁했다.

또한 MICE사업단의 경우 기존 전시컨벤션팀을 전시팀과 컨벤션팀으로 확대하는 등 2018년에 예정된 송도컨벤시아 2단계 준공을 대비하여 조직을 강화했다.

한편 공사 관계자는 "최근 공사가 안팎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을 쇄신하고 새로운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작업의 출발점이 바로 조직재정비라 생각한다. 새롭게 변화한 조직을 통해 공사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