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 전경.(사진제공= 서천군청) |
충남 서천군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17 서천청년기업 육성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17년 충남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선정 사업비로 추진되며 지역자원을 활용하거나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실험적 활동들이 서천청년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서천청년기업은 청년들이 지역공동체 안에서 사회적 참여와 활동을 통해 지역내 자립기반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지역자원의 활용, 사회서비스나 사회문제 극복 등을 사업화 하여 주민의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지역공동체성 회복 등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서천형 예비사회적기업 모델이다.
신청사업 분야는 지역자원 활용, 사회서비스 활용, 지역사회 문제 극복 활용 등이며 선정기준에 의한 1차 서류심사 및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주민으로 사회적기업, 커뮤니티비즈니스 창업 계획이 있거나 유사사업(체험마을, 취약계층 참여사업 등)을 이미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신청자는 공모신청서, 제안자 및 참여자명단, 사업공모 요약서?제안서 등을 구비해 서천군 지역경제과(041-950-4131)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서천청년기업 지정서 교부와 함께 심사결과에 따라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와 연계해 충남형 사회적기업 또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