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마산회원구,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과 ‘우리고장 역사문화탐방’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6-05 10:51

3일 창원시 마산회원구가 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한 ‘우리고장 역사문화탐방’.(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허종길)는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역사문화탐방’을 진행, 뜻 깊은 보훈의 의미를 되새겼다.

‘우리고장 역사문화탐방’은 보훈의 달을 맞아 선조들의 자취가 어려 있는 역사유적지와 관광지를 찾아 역사의 흔적을 직접 느껴보고, 지역 명소를 즐기는 시간을 가지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탐방코스는 국립 3?15민주묘지를 참배한 후 문화해성사의 안내로 기념관을 관람하며, 민주화 운동의 시발점이 된 3.15의거 정신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해해양공원의 해양솔라파크, 어류생태학습관, 로봇상설체험관 관람코스까지 곁들이면서 내가 사는 곳의 역사와 관광을 절로 익히고 즐기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신나는 나들이가 됐다.

권시영 마산회원구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탐방으로 청소년들이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탐방행사는 (사)3?15의거기념사업회(회장 안승옥)와 (주)큐브텍(대표 이시형)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