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근규 제천시장-박선규 영월군수 1일 교환근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6-05 16:18

5일 이근규 충북 제천시장이 강원 영월군청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청)

이근규 충북 제천시장과 박선규 강원 영월군수는 5일 서로 1일 명예군수·시장으로 역할을 바꿨다.
 
제천시는 타 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사업 발굴 및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1일 명예시장제를 운영, 지자체간 상호 교환 방문을 통해 기관장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이날 명예 영월군수로 위촉된 이 시장은 군 직원조회에 참석해 명예군수패 및 표창을 수여받고 직원 특강과 간부공무원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업무를 체험했다.
5일 박선규 강원 영월군수가 충북 제천시청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청)

박선규 영월군수도 제천시 직원조회에 참석해 명예시장패와 표창패를 받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영월군과의 역할 바꾸기를 통해 영월군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명예시장제를 통해 지자체간 상호 이해로 우호교류를 굳건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시장은 오전 7시30분 영월 그린하우스에서 엄문섭 영월군노인회장, 엄태성 영월문화원장, 엄기만 영월군이장협의회장, 김형선 현대시멘트공장장, 원용교 쌍용시멘트 공장장 등 기관단체장과 기업관계자,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조찬간담회에 참석해 제천과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제천시 주요 현안인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설명하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