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천대학교, 국가직무능력표준 NCS기반 제과사 양성과정 모집

[=아시아뉴스통신] 박여울기자 송고시간 2017-06-13 15:40

청년실업이 사회의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현재, 부천대학교는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훈련으로 ‘NCS 제과사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대학교는 2016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인증 받아 NCS기반 제과사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NCS기반 제과사 과정은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대학 및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총 160시간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로 바로 취업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고 취업성공패키지를 참여하는 학습자들에게는 유형에 따라 전액 또는 70%의 학습비를 지원하며, 실습에 따른 재료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출석률에 따라 최대 116,000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한다.

NCS기반 제과사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경우, 교육훈련과 동시에 현장 취업을 위한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면서 “교육훈련 종료 후, 관련 산업체에 취업한 학생들에게 학습비 전액을 환급해 주고 있기 때문에 취업에 더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CS기반 제과사 양성과정은 과자류제품 반죽실습, 케익 데코레이션 등 제과기능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과 부천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