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문화대–경남기술과학고, 상호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6-19 16:09

19일 계명문화대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박명호 총장(오른쪽)과 김재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 교장(왼쪽)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19일 대학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재호)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계명문화대 박명호 총장, 신동숙 부총장, 디지털콘텐츠학부 학부장, 간호학과 학과장, 디자인학부 교수 등 대학관계자와 경남기술과학고 김재호 교장, 정현기 디자인과 부장, 행정실장, 학생 3명, 학부모 4명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교육 및 기술교류를 위한 교직원.학생 교류, 실험실습 기자재 및 시설물 공동 이용,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의 공동 운영 및 지원 등을 협력키로 했다.

박명호 총장은 "학교 관계자 외에도 협약의 주체가 되는 학생들과 학부모까지 참여하는 오늘의 협약식은 너무나 뜻 깊으며, 교장선생님의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이 온전히 느껴지는 순간"이라며 "협약식으로 끝나는 협약이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류활동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좋은 관계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는 지난 2000년 개교한 이후 '새로움을 추구하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예절바른 세계인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로 현재 1633명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국내외 43개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일본 동경다마미술대학교, 교토조형예술대학교, 토우아대학교, 미국 쉐퍼드대학교, 중국 하남중의과대학교, 상해체육대학교 등 국외로도 많은 진학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기능경기대회 디자인부문 15년 연속 경남도 대표선수를 배출한 우수한 학교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