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아르피나에서 국제 청소년 예술문화 교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8-07 12:10

2017 국제청소년예술축제 개최…3개국 청소년 200여명 참가
지난 5일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개최된 ‘국제청소년예술축제’ 모습.(사진제공=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는 지난 5일부터 1박 2일간 2017년 국제청소년예술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에는 일상에서 재능을 펼칠 기회가 부족한 한국, 일본, 인도 청소년 200여명이 참가해 예술문화를 교류하는 장이 됐다. 청소년들은 미술 실기대회 및 각국 문화교류행사에 참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2017년 국제청소년예술축제는 미술계의 진흥을 위해 유명 작가들의 국내외 전시기획,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온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는 국제행사이다.

아르피나는 이번 국제청소년예술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아르피나의 객실, 식사, 행사장 이용 등을 제공했다.

한편, 아르피나는 매년 유니세프와 함께 다문화 가정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해양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산골지역 청소년들을 초청해 부산 투어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아르피나 관계자는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부산 관광의 발전과 청소년의 꿈을 펼치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후원하게 됐다”며, “아르피나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