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보훈청, 창업 꿈꾸는 제대군인 위해 찾아가는 순회워크숍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8-19 11:08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18일 오전 포항고용센터 1층 성취프로그램실에서 '찾아가는 순회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지방보훈청)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노현주)는 포항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의 편의를 위해 18일 오전 포항고용센터 1층 성취프로그램실에서 '찾아가는 순회 워크숍'을 실시했다.


기존 워크숍이 주로 취업에 중점을 뒀던데 비해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일대학교 창업기술지원단의 석광중 팀장을 초청해 창업 준비에 필요한 사항과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성대학교 재활과 장창호 교수를 초빙해 '100세 시대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과 재활요법에 대한 특강을 펼쳐 제대군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제대군인 오모씨(37)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번 워크숍에서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지역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는 분기에 1회씩 '찾아가는 순회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으며, 매월 '찾아가는 순회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77-6339)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