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보청기 건강보험 급여 최대 131만원 지원, 와이덱스 보청기 무료상담 서비스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서민기기자 송고시간 2017-11-03 15:40

와이덱스 보청기 포스터.(사진제공=와이덱스 보청기)

40대 직장인 A씨는 고향에 계신 어머님과 통화 할 때마다 어머님의 난청이 갈수록 심해지셔서 대화가 어려워져 걱정스러운 마음에 보청기를 해드리려고 했다. 하지만, 어머님께서 보청기 가격에 부담을 느끼시는지 '괜찮으니 필요 없다'고 하셔서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중이다. 어머님을 위해 난청정보를 찾다가 보청기 착용이 너무 늦으면 효과가 적다는 것과 청각장애등급을 받을 경우 보장구 지원금(보청기 구입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미국의 국민건강 통계센터(NCHS, 1987)는 난청이 고혈압, 관절염과 더불어 노인에게서 가장 발병율이 높은 만성질환 중 하나라고 보고했다. 노인성 난청은 기관의 퇴행으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난청이 발병하게 되면 시간이 갈수록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점진적으로 더욱 청력장애가 심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노인성 난청은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난청의 유형 및 정도를 판별하여 적합한 보청기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2015년 11월 15일부터 보건 복지부에서 보청기 보장구 지원금을 34만원에서 131만원으로 대폭 상향하여 청각장애 판정을 받은 분들이라면 5년마다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청각장애등급 2~6급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은 최대 131만원까지 보조 받을 수 있고, 일반 청각장애는 기준금액 131만원 중 90% 금액인 117만 9천원까지 지원받아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다.

이에, 와이덱스 보청기는 전국 전문 센터를 76곳을 통해 전문적인 청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와이덱스 보청기 전문점에서 청력 평가·난청·보청기 구매·청각장애 등에 관해 무료로 상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처음으로 100% 디지털 보청기를 개발하여 난청인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온 덴마크 와이덱스 보청기는 보청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부의 보청기 보조금 확대에 발맞추어 우수한 품질의 보조금 전용 보청기 특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와이덱스 제품의 특징은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음질뿐만 아니라, 보청기가 무선 악세서리와 연결되어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며 "볼륨조절을 위한 리모콘과 TV 소리를 보청기로 바로 들려주는 무선 악세서리와 와이덱스 보청기 전제품이 호환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전국 와이덱스보청기 전문점 위치 및 정보는 모바일과 PC로 와이덱스 보청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