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학생 대상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호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09 15:27

2015년부터 해마다 상·하반기 나눠 실시
올해 상반기 38명에 이어 하반기 17명 발급
9일 충북 보은군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9일 보은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관내 학교와 협의를 거쳐 주민등록 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만17세를 맞은 주민등록증 미발급 학생에게 주민등록증을 발급해 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학업으로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민원편의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5월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래 해마다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

군은 지난 5월 관내 고등학교를 찾아 38명의 학생들에게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하반기에는 이달 6일과 9일 두 차례에 걸쳐 17명의 학생에게 발급 서비스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뿐 아니라 주민등록증 발급 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부과도 사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며 “관내 학교와 긴밀한 협력 및 홍보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