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나주공공도서관, 마한 문화 연구 동아리 결성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11-09 15:32

나주의 뿌리 ‘마한’의 역사를 찾아 20여명 첫걸음 떼
전남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은 천년 나주의 뿌리인 마한의 역사와 문화 재정립을 위해 9일 도서관에서 ‘마한 문화 연구 동아리’를 결성하고 첫 모임을 가졌다.

마한 문화 연구 동아리는 마한 문화에 관심이 많은 지역민 20여명으로 결성됐으며, 앞으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후 2시에 도서관 향토·특화자료실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에서는 마한 문화에 대한 연구 과제를 자체적으로 선정·학습해 지역민에게 알리고 도서관에 접목시킨 관련 프로그램 개발, 전문 강사 강연회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나주 지역의 향토 문화 기반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공공도서관 향토·특화자료실은 본관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향토자료와 영산강 유역의 마한·백제권 역사문화 관련자료 8000여점을 확보해 나주의 역사와 뿌리를 전시하고 있다.

이혁신 관장은 "연구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마한에서 현재까지 천년의 역사를 재인식하고 조명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빛가람 혁신도시 입주민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며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