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제19회 한국지능로보경진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0:47

지능로봇부문, 퍼포먼스로봇부문, 국방로봇부문, 수중로봇부문 총 4개종목 92개 팀 300여명 참가
경진대회 홍보리플렛.(사진제공=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원장 박철휴)은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사흘 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창의 로봇 기술을 개발하고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와 포항시,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포스코, 한화지상방산, 유엘코리아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지능로봇부문 ▲퍼포먼스로봇부문 ▲국방로봇부문 ▲수중로봇부문 등 총 4종목에 걸쳐 92개 팀 300여명이 참가하며, 33개 팀에게 총 7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육군본부와 한화지상방산(구, 한화테크윈)의 지원을 받아 국방로봇부문이 신설 개최되며 UAV (Unmanned Aerial Vehicle) 및 UGV (Unmanned Ground Vehicle)를 이용한 국방 무기체계 기술 개발을 위한 미션 대회가 진행된다.

해당 부문의 수상자에게는 한화지상방산 입사 시 서류심사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경진대회 수상작의 전시·시연과 더불어 다양한 로봇기업의 로봇 전시 체험 및 관람객 체험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퍼포먼스로봇부문 참가팀의 로봇공연은 올해에도 부채춤, 할로윈 파티 등 다양한 공연주제로 흥미롭고 재미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철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은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단순 경연대회가 아닌 기술을 발굴하고 그 기술을 기업에게 이전하는 수준 높은 로봇대회이다"며 "실제로 많은 특허와 산업체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