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공립단설유치원장, 경기유아교육 '논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8-01-18 16:24


경기도교육청은 경기유아교육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19일 남부청사에서 '공립단설유치원장 현장지원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는 공립단설유치원장 81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2018 경기유아교육 정책 운영 개요 및 강조점, 정책별 추진과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올 해 경기유아교육은 놀이중심 통합교육으로 유아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며,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정착을 위해 유아교육의 본질 회복과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유아교육의 정상화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전문가 및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행복한 유치원, ▲교육공동체 협력교육, ▲유치원 공공성 제고, ▲현장중심 지원 강화 등 유아교육의 4가지 정책과 15개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정 담당 장학사가 정책별 추진과제와 세부 업무 추진 일정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유아교육과 자료실에 탑재한 2018 경기유아교육 운영계획 '경기유아교육 이렇게 실천합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경기유아교육의 핵심은 놀이중심 교육을 통한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교육의 중심에 유아를 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유아가 배움의 주체가 되어 행복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유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