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2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천시, 전국 최초로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2-19 20:11

올해 입학 신입생 대상, 소득수준 관계없이 지원
동‧하복비 구입에 따르는 비용 30만원 연간 1회 정액 지원
과천시청 전경.(사진제공=과천시청)

경기 과천시(시장 신계용)는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시행에 대한 정부의 동의를 받아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교복구입비를 지원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해 9월부터 추진해온 교복지원사업 계획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21일부터 교복구입비 지원 신청접수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최종 학교 배정일에 과천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교복을 입는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다. 올해 최종 학교 배정일은 중학교의 경우 지난달 12일, 고등학교는 지난달 31일이었다. 대상자는 과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입학한 학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3월 30일까지이며, 부득이하게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는 12월 15일까지의 기간 내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동·하복비를 포함한 30만원으로, 신청 후 1개월 이내에 신청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를 통해 우리 과천지역 학생들을 위한 교복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차질 없이 준비하고 시행해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