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일자리 우수시책 전국에 알린다!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3-08 11:30

8~11일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 안내 포스터.(사진제공=행정안전부)

울산시가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울산시 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별·산발적으로 홍보되는 각 지방자치단체, 지방 공공기관 등의 주요 정책에 대한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장으로서, 지방정부와 공공기관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에 진행된 개막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승명호 한국일보 회장, 시·도 부단체장, 지방공공기관장,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울산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일자리 정책 전시 사례중 ‘청년의 내일(My Job)이 있는 희망 울산’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울산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울산의 일자리 우수시책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울산시 일자리 현황, 조선업 위기극복과 청년창업 우수사례, 3D 프린팅 및 수소전지 등 4차 산업과 다음달에 개최되는 태화강 정원박람회, 울산 관광명소 및 축제를 중심으로 홍보관을 구성했다.
 
체험형 콘텐츠로는 3D프린팅으로 제작한 돌고래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을 활용해 4차 산업과 일자리 창출의 연계성을 상징하기 위한 울산 희망 메시지 작성 체험을 준비했다.

울산시는 일자리를 보다 즐겁게 다루고 홍보관 내 분위기를 환기하고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정답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일자리를 잡아라’를 진행해 울산 홍보에 나선다.

이형우 울산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전국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우수사례가 이번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전시된다”며 “울산의 우수한 시책을 홍보하고, 다른 지역의 좋은 일자리 시책을 벤치마킹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