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귀농協 용접교육 재능나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8-03-08 11:31

7일 경북 봉화군 귀농협의회가 농업기술센터 용접교육장에서 농촌재능나눔 용접교육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


경북 봉화군 귀농협의회(회장 김한수)가 7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용접교육장에서 농촌재능나눔 용접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

귀농협의회 재능나눔 사업단의 용접교육팀 최병규 팀장과 팀원들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 된 이날 교육에는 지역주민 50여명이 참가해 전기용접의 일종인 아크용접기술을 익히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병규 팀장은 "지난해에도 많은 열의를 보여준 교육생들 덕분에 올해는 3일 동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이며 실용적인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안중학 농촌개발과장은 “재능나눔을 펼쳐 온 귀농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교육장과 교육기자재 보유여건상 교육인원이 50명으로 한정됐으나 추후 여건을 마련해 추가교육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귀농협의회는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2월에는 이미용 봉사활동을 가졌으며 이번 용접교육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사업, 작은음악회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