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산학융합원, 2년 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8-04-10 17:12

- 10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충남산학융합원'약정식'
10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황길주 충남지사장과 충남산학융합원 문병록 실장이 청년아카데미 약정식을 가졌다.(사진제공=충남산학융합원)
 
충남산학융합원은 인문특화 교육을 기반으로 2년 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10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약정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황길주 충남지사장과 충남산학융합원 문병록 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정부의 청년일자리정책과 맞물려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NCS를 활용한 강소기업 재경세무 전문가 양성과정’, ‘NCS를 활용한 글로벌 제조업 해외영업 전문가 양성과정’의 인문특화 과정을 진행한다.
 
이 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으로 연계하는 교육 과정이다.

NCS를 활용한 강소기업 재경세무 전문가 양성과정은 선문대학교(613시간)와 한서대학교(613시간)에서, NCS를 활용한 글로벌 제조업 해외영업 전문가 양성과정은 호서대학교(546시간)에서 진행한다.
 
또한 기초직무교육과 핵심직무교육, 멘토링,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어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모든 수업은 전액무료로 실시된다.
 
수료 학생들은 관련분야 자격증과 수료증을 4개에서 최대 6개까지 취득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인문사회·예체능 대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요건을 충족시켜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의 목표에 맞게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60여개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교육부터 취업까지 상호협력체계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