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30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2회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 자격시험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문중기자 송고시간 2018-04-18 15:20

응시생 큰 폭 증가, 한국 카이로프랙틱 전문성 제고 기대
제2차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 자격시험은 지난 시험에 비해 약 두배의 응시율을 기록하며 응시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모양새다.(사진제공=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 자격시험이 빠른 속도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제2회를 맞이한 본 시험은 지난 4월 1일 건국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실시 됐는데, 지난 제1회 자격시험은 약 50%의 합격률을 보이며 ‘만만치 않은 시험’으로 소문이 난 바 있다.

그럼에도 제2회 시험 응시생 규모는 지난 시험의 약 2배를 기록하면서 응시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자리 잡아가는 것으로 분석된다.

제2회 자격시험의 응시자 문모씨는 “카이로프랙틱이란 학문을 정확히 배우고 올바르게 카이로프랙틱을 하고 싶어 팔머카이로프랙틱교육원에서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을 마치고 이번 시험에 응시를 하게 되었다”고 밝히는 한편, “어렵다는 소문이 있어 약간의 걱정은 되지만반드시 시험에 합격하겠다”며 각오를 보였다.

이번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 자격시험은 대한카이로프랙틱보드위원회 주관하며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와 대한카이로프랙틱 교육위원회에서 후원했다.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CSC:Chiropractic Standardization Course)이란 ‘세계보건기구(WHO) 카이로프랙틱 기본교육과정과 안전에 관한 지침’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한시적인 교육으로서, 한국과 같이 카이로프랙틱이 법제화 되지 않은 국가에 한해 이루어지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합격자들에게는 카이로프랙틱표준화과정 자격증을 취득하는 동시에 세계카이로프랙틱연맹(WFC)의 한국 대표단체인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와 국제카이로프랙틱협회(ICA)의 회원으로 인정받게 되며, 협회원들에게는 국내외 각종 카이로프랙틱관련 세미나를 들을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시험응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