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양키통닭&Second Floor) |
주문 즉시 바로 튀겨지는 통닭은 바삭하고 고소하면서도 여러 가지 맛을 자랑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민음식의 느낌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통닭은 데이트코스, 회식장소, 각종 모임 장소 등 언제 어디서나 선호 받고 있는 음식점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영등포의 타임스퀘어, 영등포공원 등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그와 더불어 문래동은 한때 철강단지였던 곳으로, 최근 유명하고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들어 예술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골목골목마다 이국적인 감성을 지닌 카페, 펍을 비롯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문래역 맛집 중 특히 ‘양키통닭 & Second Floor’는 독특한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가 특징인 곳이다. 양키스버거/양키스피자의 새로운 브랜드인 양키통닭&SecondFloor는 1층엔 양키통닭, 2층엔 Second Floor가 있는 ‘숍인숍(shop in shop)’형태의 매장이다.
1층의 양키통닭은 미국 푸줏간 같은 느낌의 가정식 통닭집이다. 하지만 1층 매장 내에 있는 금빛 손잡이를 열고 비밀스러운 문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90년대 양옥집 느낌의 서양 빈티지 가구와 동양 가구를 묘하게 섞은 전혀 다른 분위기의 Lounge bar second floor가 나온다. Second Floor에서는 가정식 통닭 장작구이를 와인, 위스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예약 후 장작구이치킨을 보다 편안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느 영등포 및 문래동 술집, 와인바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와인과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 와인, 싱글몰트위스키, 맥주를 맛볼 수 있는데 특히 와인과 맥주는 시즌 별로 리스트가 바뀐다. 메뉴에 원하는 와인이나 위스키가 없을 경우, 일주일 전 전화주문 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손님들에게 환영 받고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위스키를 마실 때 테이스팅 잔과 투명하게 깎은 아이스볼도 함께 서브된다.
양키통닭 & Second Floor는 문래동 치킨 맛집 타이틀을 갖고 있는 문래동 터줏대감 치킨 집으로,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다. 오리지널 시금치 통닭, 크림소스 통닭, 스파이시 크림 통닭 등 평소에는 먹어보지 못 했던 생소한 치킨의 맛을 2만원대 가격에 참나무 장작으로 바비큐한 높은 퀄리티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영등포데이트코스로 적합한 문래동 예술촌 맛집 양키통닭 & Second Floor은 오후 6시에 오픈하며 양키통닭은 오후 11시 30분에, Second Floor는 새벽 2시에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