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4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동안과 노안의 기준은 팔자주름. ‘필프팅’으로 팔자주름 개선 가능해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24 19:21

라피네의원 서현승 리프팅원장

나이가 들면 들수록, 얼굴피부처짐과 팔자주름이 발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얼굴의 주름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을 원치 않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 아름다움의 기준에 있어 ‘동안’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젊어 보인다”, “나이를 거꾸로 먹니?” 등 현재 나이보다 어려 보이거나 혹은, 젊어 보인다면 타인에게 있어서도 호감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자존감도 상승하게 된다.

그렇다면, 동안의 최대 적은 자신도 모르게 자연 발생하는 주름이 아닐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가 진행되어, 자연히 주름이 발생한다. 외부적인 요인은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모공의 건강하지 못한 피지생성이나, 과도한 자외선노출, 중력,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 흡연, 다이어트로 인한 잦은 체중 변화 등을 꼽을 수 있다.

얼굴주름은 한 번 발생하게 되면 이를 개선하기가 여간 쉽지 않다. 눈밑주름, 인디언주름등으로 인한 아이크림과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및 전자마스크 등, 시중에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이는 주름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깊어지는 주름을 방지하는 데 더 목적을 두고 있다.

이미 깊어질 만큼 깊어진 주름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리프팅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보톡스나 필러처럼 리프팅 또한 반영구적이지만, 지속시간이 더욱 길고, 깊어진 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리프팅을 선호하고 있다.

강남역에 위치한 라피네의원(클리닉) 서현승 대표원장은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리프팅 기술 또한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최근 리프팅을 받는 시술사례를 살펴보면 노년층에서 젊은 층까지 연령대가 매우 다양해져 이제는 보편화된 성형시술기법 중, 하나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제품으로 인정받은 실을 피부 안쪽에 주입한 후, 주름진 부위의 피부조직을 미세하게 당겨 조정함으로써, 주름을 개선함과 동시에 주름부위 피부특성에 따라 필러까지 첨가하여, 피부처짐까지 개선하는 성형시술 중 하나다. 단순히 실리프팅을 받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리프팅의 종류 또한 다양해졌다. 이 중 ‘필프팅’은 주름의 깊이와 부위 그리고 처진피부주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절개리프팅이다. 

눈가의 인디언주름이나 눈밑주름, 이마, 볼, 이중턱, 팔자주름 등 시술부위가 다양하고 얼굴형의 변화 및 노화로 인한 피부처짐과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며, 서 원장은 “필프팅” 시술로 주름개선과 피부탄력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일반적인 주름시술에 쓰이는 “더블로리프팅”을 기반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 한 시술이 바로 “필프팅”인데, 기존 더블로와 비교했을 때, 시술시간이 부위마다 다르지만 통상 30~60분 사이에 끝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물론, 수술적인 절개리프팅보다, 정확성이나 편리성 측면에서 환자들의 평가도 좋은 편이라고 서 원장은 덧붙였다.

위처럼, 리프팅의 일종인 “필프팅”은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최근 리프팅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리프팅을 가볍게 여기는 이들이 많은데, 이 또한 의료시술의 하나인 만큼 리프팅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1:1 맞춤 상담을 받은 후 진행의사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약 2주 동안은 활짝 웃는 표정은 삼가야 하고, 당일 세안 및 화장은 가능하지만 시술 후, 약 2~3시간 후에 가능하다. 

그리고 음주, 흡연 얼굴에 열감이 가는 운동을 가급적 피해야 하며, 만약 시술부위에 붉음증과 붓는 증상, 혹은 통증이 지속될 경우, 시술 받은 병원에 문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