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4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27일 견본주택 공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4-29 16:05

도심접근성 높은 공영택지…선호도 높은 중소형단지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반조감도.(자료제공=SM㈜우방)

대구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공영택지인 연경지구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도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부동산 114' 홈페이지 설문조사 결과, 전국 분양 선호 1위로 연경지구가 꼽히기도 했다.

대구 북구 연경지구는 계획된 공영택지에 걸맞게 도로나 상하수도 등 공공 인프라, 지구 내 상가 등 생활 인프라 및 상업 시설이 잘 갖춰진데다 2020년 4차 순환도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편리한 교통, 팔공산 자락 쾌적한 자연 등 주거지로써 우수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4차 순환도로가 완공되면 연경지구에서는 도심생활은 물론 광역생활권까지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 순환도로 외에도 봉무~연경 신설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고,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확장 예정이다. 또한 인접한 곳에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동로가 위치해 있어 시내·외로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공공택지 연경지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M우방이 연경지구 C-5블럭에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을 공급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중소형 단지로 구성돼 총 503가구를 공급하며 오는 27일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 북카페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잘 마련돼 있어 아이들을 키우는 30~40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자료제공=SM㈜우방)

연경지구는 팔공산 자락에 위치해 생태하천 동화천을 앞에 둔 배산임수 명당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3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지하1층, 지상 9~15층으로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60㎡ 22세대 ▶76㎡A 64세대 ▶76㎡B 112세대 ▶84㎡A 285세대 ▶84㎡B 20세대 총 503세대로 구성된다.

84㎡B 타입의 경우 저층 세대의 장점을 살린 테라스 구조 특화설계를 도입한 평형이다. 저층 테라스 구조 세대는 기준층보다 웃도는 가격으로 거래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공급 또한 전체 503세대 중 저층 테라스 구조는 단 20세대만 공급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전 평형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있으며, 소비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기본제공인 드레스룸, 팬트리 수납공간과 유상옵션인 다목적실, 보조주방, 빌트인 가전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과 간편하게 생활가전 및 난방시설제어가 가능한 KT 첨단 IoT시스템이 제공돼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위치하며, 27일 공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