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0일 화요일

‘2TV 생생정보’ ‘장사의신’ 강릉 수제갈비 맛집 ‘풍년갈비’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석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5월 09일 18시 09분

지난 달 8일 KBS ‘2TV 생생정보’ ‘장사의신’ 코너에서는 21년 전통의 강릉 수제갈비 맛집 ‘풍년갈비’를 소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강원도 강릉시의 ‘풍년갈비’는 한국 전통 갈비의 장인이 직접 운영하는 수제갈비 전문점으로 남다른 식감과 맛의 양념 돼지갈비의 인기가 높다.

이곳의 양념 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사용하며,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위해 생고기로 이틀 양념에 재운 뒤 다시 3일 간 숙성 후 사용한다.

수제갈비 전문점 '풍년갈비'는 남다른 식감과 맛의 양념돼지갈비가 유명한 강릉 맛집으로 입소문이 풍성하다.(사진제공=풍년갈비)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사과, 배, 간마늘, 생강즙, 물엿, 양파, 무, 대파, 계피 등 신선한 과일과 천연 재료로만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최고급 비장참숯에 구워 은은한 숯향과 진한 풍미가 일품인 양념 돼지갈비 외에도 생갈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생등심 등도 미식가들이 칭찬하는 별미를 자랑한다.

한편, ‘풍년갈비’는 연 매출 17억의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강릉대로 587번길 10-5)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