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동대, 제11회 사랑의 마라톤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11 07:53

대회의 주제는 '메 아이 러브 유?'
한동대 전경.(사진제공=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12일 오전 9시30분부터 교내 및 흥해 일대에서 제11회 사랑의 마라톤을 개최한다.

지난 2008년부터 열린 사랑의 마라톤 행사는 올해로 11회를 맞아 포항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 시민, 한동대 재학생 등 모두 500여명이 참여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짝을 이뤄 한동대에서 출발해 흥해 지역 3.5km 구간을 완주하는 행사로 한동대 사랑의 마라톤팀에서 주관하고 한동대, 포항 지역 교회와 선교단체에서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라톤 외에도 무대 행사,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마라톤 전과 후에 한동대 동아리 한동대 응원단, 춤 동아리 MIC, 하향 등이 공연을 펼치고 족욕,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명함 제작, 디퓨저 제작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메 아이 러브 유?'(May I Love You?)다.

이는 '당신을 사랑해도 될까요?'의 의미와 행사가 열리는 '5월에 당신을 사랑하겠습니다'라는 의미의 슬로건으로 한동대의 핵심 가치인 사랑, 겸손, 봉사의 내용을 담고 있다.

마라톤에서 도우미 팀장을 맡은 김한솔 학생(경영경제 15)은 "행사의 참가자와 도우미가 누군가는 섬기고 누군가는 섬김을 받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이 주체로서 서로 사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사랑의 마라톤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에게 더 관심을 두고 기독교에서 말하는 사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다"고 말했다.

총감독을 맡은 우제성 학생(경영경제 15)은 "이번 행사가 1년에 첫 번째 외출이 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굉장히 기다리는 분들이 있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사랑의 마라톤'에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