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2일 목요일
뉴스홈 국제
K팝 러버스 페스티벌 및 2018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기자 송고시간 2018-05-16 13:41

K팝 러버스 페스티벌 및 2018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

주베트남 한국문화원(원장 박혜진)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외교부,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서울특별시, 한국방송KBS, 서울특별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저작권위원회, (주) ADDI Global, 베트남학생 신문과 연계하여 2018년 5월 10일(목)~13일(일)까지 하노이에서 「K팝 러버스 페스티벌 및 2018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대중음악 이른바 K팝을 포함한 한류는 언어와 국경을 넘어 세계 청소년의 관심과 팬층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은 K팝의 중심지로 현지 K팝 팬이 1백여 만 명으로 추정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로 6번째 생일을 맞은 이번「K팝 러버스 페스티벌」은 K팝 팬을 위한 축제와 8번째 생일을 맞은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을 통해 현지 K팝 팬을 위한 진정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K팝 러버스 페스티벌 및 2018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

금년 K팝 러버스 페스티벌중 하나인 K팝 아이돌 관련 화려한 기념품과 수제품 등 선보이는 전시 행사에는 엑소(EXO), 방탄소년단(BTS), 슈퍼주니어 (Super Junior), 인피니트 (Infinite), B1A4 등 다양한 K팝 동호회가 참여하는 가운데 우상의 포스터, 영상물, 사진, 수제 기념품 등을 전시했다.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 베트남대표 선발전은 5월 13일(일) 베트남청소년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현지 K팝팬의 큰 관심을 받은 대회로 하노이와 호치민 시에서 열린 예선전을 통해 100여 팀이 넘는 응시팀 중에서 끼가 넘친 19개 팀을 선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결승전에 진출한 19개 팀은 무대에서 K팝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또한 한국의 B-boy단 Gamblerz Crew와 베트남 가수 Truc Nhan등 게스트의 초청공연도 같이 진행됐다.
 
베트남 가수 Truc Nhan은 Bon chu lam, That bat ngo 등 히트곡을 보유한 다재다능한 젊은 가수이다. B-boy단 Gamblerz Crew는 한국 최초로 세계 4대 비보이 대회 중 가장 큰 대회인 독일 “Battle of the year”에서 2회 우승한 팀으로 대중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세계 최고 수준의 비보이 공연을 펼쳤다.
 
이번 베트남대표 선발전의 우승팀은 베트남 대표로서 오는 9월 창원에서 열리는 K팝 월드 페스티벌에 진출할 기회가 부여된다.
 
주베트남 한국문화원 박혜진 원장은 "제가 부임한 후, 베트남에서 K팝 팬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축제 분위기를 함께 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예선전에서 선보였던 K팝 커버댄스무대를 통해 현지 K팝 팬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을 느끼게 됐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 K팝 팬에게 재미있는 교류의 장과 꿈을 키우는 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한베 문화교류를 보다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