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펭귄통신) |
최근 온라인 인터넷 가입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금사은품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얼마 전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거주하는 직장인 박모씨(34)는 이사한 집에 인터넷 설치를 위해 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최대현금사은품’이란 문구를 보고 그중 최대 금액의 인터넷현금사은품을 약속한 업체를 선택하여 인터넷을 설치 받았다. 하지만 처음 약속과는 다르게 사은품 지급일자는 계속 미뤄지고, 상담 시 불필요한 요금제나 상품을 강요받아 설치까지 받게 됐다.
박 씨의 사례와 같이 최근 인터넷설치를 하고 난 뒤, 인터넷가입 상담 시 안내받았던 현금사은품은 약속일이 되어도 입금되지 않고, 통화 역시 불가능한 곳들도 있어 뒤늦은 후회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넷가입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과도하게 높은 금액의 현금을 지급하는 대리점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면서 “부가세 미포함, 임대료 미포함 등 요금을 인터넷요금을 저렴해 보이도록 눈속임을 하는 곳들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사은품 금액은 일별,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상한선은 50만 원 선이 적정 수준이다. 그 이상의 사은품을 약속한다면, 불필요한 상품이나 요금제를 강요하거나 설치 이후 연락두절 되는 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인터넷가입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은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상담원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올레KT 통신사별 인터넷,TV 결합상품비교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확인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요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카페인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