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2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세종시문화재단, 26일 호수공원서 문화주간 행사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05-19 10:10

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26일 호수공원에서 여는 문화주간 기념행사 포스터.(사진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26일 호수공원에서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차이를 즐기자, 창의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체험, 공연, 토크콘서트 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운영하는 18개 체험부스에서는 캘리그라피, 전통놀이, 메주비누 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또 무대에서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예술동아리 참여자들로 이뤄진 8개팀이 오케스트라, 악기연주, 사물놀이,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세종과학예술영재고, 세종예술고, 양지고 등 3개 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과학과 예술의 융합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재단에서 주관한 여민락아카데미 문화예술교육기획 강좌 수강생들은 '가족 화분 만들기', '자화상 그리기'를 진행하면서 배운것을 실습해 보는 기회도 갖는다. 

유정규 팀장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친근하게 여기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문화주간 행사를 마련했다"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