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어번역사이트 '레드트랜스', 분야별 전문 번역사 인력 확충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6-01 10:19

(사진제공=레드트랜스)

영어번역 사이트 레드트랜스에서는 영상번역, 게임번역, 출판번역, IT번역 등 분야별 전문 번역사 인력을 확충한다고 밝혔다.
?

설명에 따르면 레드트랜스에서는 기존 중국 지사를 기점으로 하여 미국, 일본에 현지 번역사무소를 운영하면서 구축된 글로벌 번역사 시스템에서 더 확장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이외에도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와 같은 다국어 부분에서도 전문적인 용어를 소화할 수 있는 전문 번역사 인력을 확충했다고 전했다.
?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번역 시스템이 잘 갖춰진 반면, 그 외의 언어의 경우는 분야별 세분화된 전문적인 번역사를 찾기 힘들다.

분야에 대한 이해도 없이 번역을 진행하게 될 경우, 당연 오역, 의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번역사를 통해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얻을 수 있다.
?
레드트랜스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소통이 되는 언어를 번역하는 번역회사에서도 현 상태에 정체되어 있으면 시대에 뒤처질 수밖에 없다. 이런 흐름에 맞는 분야별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것이 바로 번역회사에서 해야 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
덧붙여 "이제 번역은 단순한 언어 변환이 아닌, 신속하고 정확한 언어소통을 기초로 하는 중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자사에서는 인력 확충을 통해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수준 높은 번역 서비스를 제공은 물론, 작업 완료 후에도 들어오는 피드백 요청도 완벽하게 수렴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