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기정) |
전국의 해수욕장이 6월말부터 개장을 시작한다. 미리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남들보다 이른 휴가를 즐기려는 여행자들에게 제주만큼 좋은 여행지는 없는데, 제주도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1년 365일 즐거움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특히 6월은 맑은 바다와 푸른 숲을 함께 즐기면서 여름 성수기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제주도를 찾는 시기에 해당된다.
제주도에 오게 되면 여행의 피로와 숙취를 해소하면서 제주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식사를 찾게 되는데, 제주 서귀포 맛집 ‘대기정’은 향토음식전문점이다. 10년이상 한결같이 뚝심 있게 좋은재료를 바탕으로 제주7대향토음식점 중 한곳이기도 하다.
제주 중문단지 맛집인 이곳 '대기정'은 갈치회, 갈치조림, 돌갈치 구이와 스페셜 세트, 단품 메뉴 등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와 같이 와도 적합할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이곳은 최상품 갈치를 공수하기 위해 미리 일기예보를 항상 체크하고 있으며, 직접 제주 바다에서 끌어올린 싱싱한 갈치를 사용하기에 제주산 통갈치의 통통하게 오른 살집으로 여럿이 함께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갈치스페셜을 주문할 경우 조림, 구이, 회가 나오며, 전복돌솥으로도 유명해 제주도 내 행사가 있을 경우 회식장소로 찾는 곳이다. 전복돌솥밥은 전복양이 푸짐하고 간장양념과 마아가린이 함께 나오는데, 취향껏 기호에 맞게 먹으면 고소한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이곳의 또다른 별미인 성게비빔밥은 최상품의 성게만을 사용하고 있어 성게의 향이 향긋하고 야채와 양념장의 맛이 조화롭다. 또한 갈치회를 먹을 때는 초고추장, 간장, 야채초무침 등 3가지에 버무려 즐길 수 있다.
스페셜세트에 나오는 성게미역국에도 살이 꽉 찬 두툼한 전복이 들어가 있어 건강과 영양을 두루 갖춘 식사를 할 수 있다는 평이다.
한편, 이곳 서귀포맛집 ‘대기정’은 쾌적하고 넓은 실내공간과 주차공간을 갖추어 회식, 가족모임, 각종 단체모임객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