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강원도 6차 산업화 우수제품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와 공동 주최로 지난 22일부터 1박 2일간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강원도 취재활동을 하고, 약 한 달간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강원도 6차 산업 현장인 홍천 동키랜드, 홍천 모두의 한우, 원주 고니골 농장, 평창 라벤더 팜, 영월 물바람버섯농장)까지 총 4개의 시·군을 방문하여 6차 산업의 현장을 취재하고 직접 체험 활동을 하였다. 한국인과 외국인 인플루언서가 함께 취재 여행을 하고 소개하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이번이 발대식 이후 공식적인 첫 번째 활동이다.
이번 강원도 취재는 네이버 공식 파워블로거(네이버 인증)를 포함해 4개국(멕시코, 중국, 베트남, 한국)이 모여 총 20명이 참가하였으며, 신청자 1,070여 명 중 약 52:1의 경쟁률로 최종 20명만 선정된 서포터즈와 사진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다.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약 10여 개국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유튜브 등 SNS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서포터즈로 2017년도부터 팸투어 전문 광고대행사 ㈜미래클라우드 주관으로 글로컬 서포터즈로 운영되어, 올해로 총 5회를 맞이한 활동이다. 이들은 전국의 관광지, 관광 상품, 지역특산품 등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본인의 SNS를 통해 알리는 활동을 한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다양한 콘텐츠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까지 트렌디한 감성을 통해 강원도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 정보를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주관 운영사 ㈜미래클라우드 정진 팀장은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기존의 팸투어 형식에서 마케팅을 더한 취재 및 홍보 서포터즈로 강원도의 지역 활성화를 위한 6차 산업 현장을 취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인플루언서급의 서포터즈를 통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까지 홍보활동을 이어갈 것을 자신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활동은 공식 채널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을 통해 자세히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