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편백찜) |
소고기 편백찜과 흑돼지 샤브샤브를 주 메뉴로 하는 ‘서울편백찜’이 최근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면서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2층에 새롭게 매장을 오픈했다.
새로 오픈한 서울편백찜 의정부신세계점은 1호선 의정부역 내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푸드코트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오픈 첫 날 소문을 듣고 온 손님들로 매장 안이 가득 찼다는 후문이다.
서울편백찜은 ‘소소하지만 매일매일 건강하고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주 메뉴로 하는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불판을 찾아볼 수 없다. 일반적으로 고기는 ‘구워 먹어야 제 맛’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각종 발암물질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치명적이다.
서울편백찜은 굽는 방식을 버리고, 찌거나 데치는 방식으로 요리를 한다. 서울편백찜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 편백찜’과 ‘흑돼지 샤브샤브’는 이를 통해 고안된 건강한 먹거리다.
편백나무는 면역력 향상,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편백향 가득한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곁들인 소고기 편백찜은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다른 대표메뉴인 흑돼지 샤브샤브는 스페인 이베리코 지역에서 도토리를 먹고 자란 흑돼지를 주재료로 사용한다. 세계 4대 진미로 알려진 이베리코 흑돼지는 최근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단백의 흑돼지를 짧은 시간 동안 데쳐낸 샤브샤브는 구운 고기의 발암물질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건강식이다.
이외에도 스테미너에 좋은 낙지를 통째로 넣어 만든 간장 낙지밥, 특제 소스로 맛을 내 감칠맛을 더한 간장 새우밥 등 대표 메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식사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서울편백찜은 최근 웰빙 트렌드에 맞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층을 넓혀가고 있다. 2017년 광장동에서 1호점을 오픈한 이후 곧이어 2호점인 망원점을 오픈했고, 이번에 새로 오픈한 의정부점까지 1년 사이 세 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서울편백찜은 전국적으로 브랜드 가맹사업을 확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서울편백찜 김성경 대표는 “웰빙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어린 자녀를 가진 부모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매장을 찾고 있다"며 “이번 의정부점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이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