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휴대폰,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선정시 주의해야..

[=아시아뉴스통신] 권유찬기자 송고시간 2018-07-16 10:41

자료사진.(사진제공=픽사베이)

'모바일깡'으로 불리고 있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번지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해서 사용률 점점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핸드폰과 스마트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가 되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현금화가 된다.

이러한 결제 시스템은 간혹 3자사기 건과 연류되어 자칫하면 피해를 입을수 있어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때문에 안전한 서비스 대행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선이자를 떼고 대출금을 입금하는 방식이고 나중에 스마트폰 요금에 합산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남용시 휴대전화비 연체, 정지, 미납, 정책 으로 이어진다.

정보이용료현금화 서비스는 자신의 이용 한도를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고. 어플을 남용할 경우 신용 불량에 처하는 등 여러 가지 금융 위험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콘텐츠이용료는 사용된 소액결제 한도를 정확히 체크하여 납부를 정확한 시일내에 진행하여야 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이러한 소액결제 서비스는 사용이 편리하고 최대 50만원의 통신사 한도가 부여되어 누구나 손쉽게 상향, 하향하며 차단 및 해지를 진행한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 업체는 늘어나고 있지만 안전한 사이트 업체를 선정하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결제 서비스 대행사, 사이트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살펴보는것이 중요하다.

어쩔 수 없이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이용할 때는 해당 업체의 사기 이력을 확인해야하고. 건전한 업체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섣부른 선택으로 행동하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