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동해 임대아파트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 9월 견본주택 오픈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송고시간 2018-08-06 10:53

주거 안정성을 도모하고자 임대료를 낮추고 품격을 올린 ‘임대아파트’가 주거 트렌드로 알려지고 있다.

경기 침체와 정책 규제 강화로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임대아파트와 같은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특히 전세형 임대아파트는 전세가 상승에 대한 부담이 없고, 일정기간 살아본 후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부담이 적은 주거상품을 찾는 세입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올 하반기 공급되는 임대아파트 중에는,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로부터 자유롭고, 연말정산 세액공제에도 유리한 동해 아파트 신북삼지구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가 있다.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는 민간임대주택특별법 시행에 따라 임대사업자가 동의 시 양도 또는 전매가 가능해 집 값 하락에 대한 걱정 없이 최소 8년간 안심하고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청약통장, 주택유무, 소득수준 등의 청약자격 제한이 없어 만 19세 이상 성인이며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년 후 저렴하게 분양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한국건설(주)과 건해건설(주)이 시공하고, (주)조우이앤씨가 시행하는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는 59㎡, 74㎡, 84㎡ 총 526세대를 오는 9월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는 중대형 부럽지 않은 판상형 4 Bay설계로 풍부한 채광효과는 물론 자연통풍까지 극대화했다. 또한 차세대 AI 인공지능 IoT시스템을 도입해 음성명령으로 난방, 조명,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콜 등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은 KT기가지니 서비스를 통해 정보(교통정보, 날씨, 뉴스 등)와 생활서비스(음악, 예약 등) 같은 다양한 콘텐츠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앞 대형 어린이공원과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키즈클럽, 골프연습장, 퍼팅장, 주민카페, 독서실, 작은도서관, 산책로 등 쾌적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동해를 대표하는 북삼초, 북평중·고, 광희중·고등학교와 동해시립북삼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교통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KTX 동해역(2019년 예정)이 인접해 있어 서울까지 1시간 50분이 소요되며, 동해고속도로, 7번국도, 38번국도 등 편리한 광역 교통 여건이 마련됐다. 또한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 동해안경제자유구역 개발과 북평국가산단, 동해송정산단 등 직주근접형 배우단지가 인접해 있어 향후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신북삼지구 한국아델리움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484-4번지(뉴동해관광호텔 앞)에 위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