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거복지정책 아이디어 공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8-08-30 15:58


경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9월 3일부터 21일까지 ‘2018 수원형 주거복지정책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원시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주거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주거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관한다.


참가자는 ▲주거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도) 개선 아이디어 ▲수원시가 추진하면 추진하면 좋을 주거복지 정책 아이디어 ▲수원시 주거복지서비스·사업 홍보 아이디어 ▲수원형 주거복지 브랜드 등을 응모하면 된다.


현재 수원시가 시행하지 않는 주거복지 정책 중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구체적 제안이면 된다.


수원시민(개인 또는 팀)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할 때 인원제한은 없지만 팀원이 모두 수원시민이어야 한다.


필요성·창의성·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등 기준으로 서류심사(1차)를 하고,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발표심사(2차)를 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수상자(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대상(1팀) 100만 원, 최우수상(2팀) 50만 원, 우수상(4팀) 20만 원, 장려상(4팀) 10만 원이다.


2차 발표심사와 시상식은 제2회 지속가능도시 주간 행사(10월 19일) 중 진행된다.


수원시는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향후 주거복지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http://sscf2016.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9월 21일까지 전자우편(smlee@sscf2016.or.kr)으로 보내야한다.


안상욱 이사장은 "수원시 주거안정·주거복지 실현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는 면밀히 검토해 수원시 주거복지정책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