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상의, 정동일 교수 초청 조찬강연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8-09-14 15:33

13일 2층 대회의실에서… '인재 키우고 성과 창출하는 CEO 리더십' 주제로
 
13일 오전 경기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2층 대회의실에서 정동일 교수를 초청해 ‘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는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평택상의)

경기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13일 오전 7시30분 2층 대회의실에서 정동일 교수를 초청해 ‘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는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14일 평택상의에 따르면 강연에 앞서 이보영 회장은 관내 유관기관, 기업인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이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관내기업들의 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함께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강연에서 정동일 교수는 리더십의 본질에 대한 논의와 동시에 신뢰와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현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에 적합한 수평적 리더십이란 솔선수범해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리더로서 직원들의 자발적 추종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성과를 창출하고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명확한 우선순위와 실행력을 가져야 하고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집중과 선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직장인들은 직장이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의 장소로 여기고 있으며 꿈과 목표를 성취하고자 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현대식 리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동일 교수는 리더십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저널인 계간리더십(The Leadrship Quarterly)에서 한국인 최초로 편집위원 및 미국샌디에이고 주립대학 정교수,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부원장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매니지먼트 전공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동일 교수의 저서로는 ‘사람을 남겨라-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올리는 리더의 조건’이 있으며 현재 리더십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평택상의는 연중 5회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역대 초청 강사 중에는 김은성 KBS아나운서, 용혜원 시인, 이미도 번역가, 김효준 BMW대표이사,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양한 주제로 시행되는 평택상의 조찬강연회 신청문의는 진흥팀(031-655-5813)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