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학교병원, 스마트헬스케어기술보유 기업들과 업무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8-10-16 10:12

자료사진.(사진제공= 충남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은 선도적인 스마트헬스케어 및 의료혁신 연구개발을 위해 충남대학교LINC+사업단과 5개 스마트헬스케어 관련 기업들과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네트워크 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충남대학교LINC+사업단(단장 김동욱)이 참여해 산학병 협력네트워크를 확고히 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스마트헬스케어 관련 기업으로는 ㈜민트케어(대표 인재환, 모바일앱 개발), ㈜뷰노(대표 이예하, 인공지능기반 영상판독보조 솔루션 개발), 유메인㈜(대표 김영환, IoT센서 개발), ㈜팀엘리시움(대표 주성수, 인공지능기반 영상전환 기술)과 대전소재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가 참여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앞으로 더 많은 스마트헬스케어 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을 발굴해 지속적인 업무협약과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민호 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완공되면 2000병상에 달하는 규모에 걸맞게 첨단기술과 의료 빅데이터가 융합된 최첨단 스마트헬스케어시스템이 활용된 진료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대전과 세종을 연결하는 병원 중심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관・산・학・병・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연구개발 분야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