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인기 플랜트 스터디카페, 전체 가맹점 7일만에 고정비 확보로 요즘뜨는 유망 소자본 무인 창업 아이템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0월 20일 11시 00분

자료사진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다. 이제는 소규모 도시라 해도 집 바로 코앞에 카페가 운영되고 있으며, 공공 도서관이나 학교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보다 더 효율적인 곳에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꾸준히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 다니는 사람도 많다.

보다 자유로운 공간을 원한다면 집이나 일반 카페를 가지만, 적당히 분위기도 조용하면서 편하게 공부하기 위해 스터디카페를 찾는 사람도 많다.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자리 배치도 다양하고, 매장 별 컨셉 및 인테리어가 모두 다양해 각 상권에 맞는 매장이 운영되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전체 가맹점이 7일만에 고정비를 확보하고 있어 예비 창업주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 외 전체 가맹점 수익률이 60%가 되어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찾고 있다.

전국 25호점으로 가맹점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43평 매장에서 성수기 월매출이 2,000만원까지 달성되기도 하였다. 무인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에 인건비를 줄일 수 있고, 프리미엄 독서실에 비해 창업 투자 비용이 적게 들어서 소자본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도, 초기 투자 비용이 적게 든다. 또 운영이 편해 직장을 다니면서도 운영할 수 있고, 워킹맘들도 운영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물론 전업주부도 틈틈이 매장을 관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면 아이들 돌보기에 부담도 적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다.

재방문율도 높고 충성고객 확보가 가능한 데다, 또 대규모 업데이트 후 바코드 인식으로 출입이 제한되어 시간 초과 고객에 대한 걱정도 사라져 무인 시스템의 장점이 더 높아졌다. 가맹점 오픈 전 본사와 충분히 시간을 들여 논의해야 하므로, 창업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한두 달 여유 기간을 갖고 시작하는 게 좋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