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투잡 아이템 무인스터디카페 플랜트, 프리미엄독서실과 외식업 창업 보다 소자본 사업아이템으로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2월 01일 19시 00분

경기가 어려워짐에 투잡을 위한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은 전부터 꾸준하게 이어져 오고 있다. 투잡 아이템으로 스 터디카페창업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매장관리가 가능하고 무인시스템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운영할 수 있어 시간과 업종에 구애받지 않는다. 거기에 학습공간임대사업은 프리미엄 독서실처럼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으로 안정적이며 고수익을 기대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준비 없이 스터디카페 창업에 뛰어들면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본사 홈페이지에 스터디카페 창업 희망자들을 위해 창업칼럼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창업칼럼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이나 주인이 상주해 있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최소한의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무인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들은 100% 무인 운영을 강조하기에 바쁘지만 플랜트스터 디카페는 지점들의 높은 매출이 80% 점주 노력이며 20%는 브랜드 컨셉”이라고 말했다. 
 


플랜트스터디카페의 공동대표인 김식 대표는 점주들과 같이 상권을 개발하고 임대차계약까지 함께 하기에 점주 높은 신뢰를 받고있다. 스터디카페 창업의 경우 입지가 창업에 미치는 향이 크기 때문에 사전조사를 통해 교육 열이 있는지 스터디카페 대상 고객을 명확하게 포지셔닝 할 필요가 있으며 5년 10년 이상 운영되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입지 선정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업계최초 타이틀을 여러 개 보유 중이다. 그만큼 학생들사이에서 인기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스터디카페 최초로 1인실 좌식등 다양한 기존 카페에서 벗어나 학습환경과 최적화된 카페형 디자인을 구성하고 스터디테크를 도입하여 이용 고객들의 학습리듬 패턴을 분석하여 제공한다. 이에 전 지점이 수익률 60%이상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창업칼럼 창업문의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